본문 바로가기
책읽는 뚱냥이/자기계발

(2024 #34)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 서진규 지

by 뚱냥아빠 2024. 5. 17.
반응형

 

 

다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 예스24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23주년 특별판수많은 사람에게 희망의 씨앗을 뿌린 서진규 박사의 분신과도 같은 책!절망하고 길을 잃은 이들에게 다시, 희망의 증거가 되다.23년 만에 덧붙인

www.yes24.com

 

이 책은 인간승리의 한 증인인 서진규 박사님의 자서전과 같은 책이다.

한 사람의 인간이 삶의 어려움에 부딛치고, 그것을 이겨내는 과정을 정말 감동적으로 그린 책이다.

 

저자는 끊임없이 도전하였다.

그 도전이 자의이든, 타의이든... 그 도전을 통하여 한발 한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 나갔다.

 

그런데... 만약이지만, 남편들을 잘 만났더라면.. 어땠을까?

그랬더라면, 어쩌면 서박사님이 이런 도전을 더 하지 않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참 아이러니하지만... 시련이 사람을 강하게 만들고 그 시련을 이겨내는 사람에게만 또 새로운 기회가 열리는 거 같다.

 


p172

자신이 하는 일이 그저 살아남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결코 큰일을 하지 못한다. 일에는 보다 큰 의미가 있어야 한다. 세계나 인류까지는 아니더라도, 사회나 이웃을 위해 일한다고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러면 일에 임하는 태도가 달라진다. 보다 큰 뜻을 위해 일한다고 생각하는 순간, 일은 즐거워지고 신바람이 난다. 일에 집중하게 된다. 그렇게 몰두한 일은 성사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일에 대한 성취감과 보람은 이때 생겨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