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는 뚱냥이/재태크, 경제

(2024 #37)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 | 송민섭(수페TV) 지음

by 뚱냥아빠 2024. 5. 22.
반응형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 - 예스24

“잘 키운 배당주 하나가 마르지 않는 돈의 샘물이 된다!”배당왕 수페TV의 죽을 때까지 월급 받는 시크릿 대공개!투자 초보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기적의 배당투자 입문서빠른 시장 트렌드

www.yes24.com

미국 배당 투자 관련하여 여러 다른 책들과 관련하여 그닥 차별점이 있는 책은 아니라 생각이 든다.

조금 차별화 포인트를 두었다면, 중간 중간 자신의 자산 체크와 목표 체크를 위한 표들?을 둔 것 정도라 생각이 든다.

 

사실 이 책은 동네 도서관에서 굉장히 오랜 대기 끝에 빌려 보게 되었다.

대체 어느정도 대박인 책이길래 이렇게 사람들이 예약에 예약을 끊임없이 해 놨을까? 싶었는데...

미안한 말이지만, 속빈 강정과 같았다.

 

일단 책의 내용과 본인의 커리어와의 불일치성 때문에 이 책에 대한 신뢰성이 확 낮아졌다.

저자 소개를 보면, 대기업에 다니다 국내주식과 해외 주식 등을 통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면 주식을 아무리 길게 잡아도 약 10여년일 거 같고.. 그 기간 동안 주식을 통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배당 투자를 통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은?

조금은 물음표가 붙는다.

게다가 저자가 책에 써 놓은 배당 투자에 대한 기간이 정말 최소 10년에서 30년 이상까지도 있다.

10년은 이것을 통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기 보다... 뭔가 배당으로 뭔가 어느정도 의미있는 소득을 올리는 수준인 것이다.

이것이 틀리다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성공한..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말하고 있는 방식이 최소한 이 배당 투자를 통하여 얻은 것은 아닐 것이란 합리적 의심이 드는 것이다.

 

나는 본인이 하는 투자 방식에 대하여 소개하고, 이렇게 성공했다. 또는 성공하고 있는 중이다. 또는 이렇게 하고 있는 중이다.. 라는 류의 책을 좋아한다. 내가 성공한 방식과 다른 방식의 것을 가져와서는 이게 좋아.. 어때? 라고 하는 것은.. 왠지 책팔이? 강의팔이? 본인 채널 팔이?가 아닐까? 하는... 마음이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배당 투자에 대하여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면, 입문서로 한번 쭉 훑어 보면 좋긴 하겠다.

 

반응형